온라인문의

FAQ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

    교원채용자료 입력시 출력물에서는 항목은 보이나 입력시에는 비활성화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교원채용 입력 시에는 모집분야에서 정한 심사 반영 항목의 경우에만 활성화가 됩니다.


    가령 A라는 모집분야가 경력에서 일반경력만 반영할 경우 강의 경력, 자격증, 수상실적은 입력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A라는 모집분야가 연구실적에서 논문만 반영할 경우 저서, 작품 등은 입력되지 않습니다.


    이는 심사에 반영되지 않는 요소에 대해 심사위원에게 제공되어 심사 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시스템에서 차단된 내용입니다. 지원자분께서는 활성화된 부분에만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Q.

    접수번호는 어느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아래 항목에서 보듯이 개인신상정보에서 접수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개인신상정보에서는 채용단계별 합격 여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affd6d536d83c8664649cd0ca81ea602_1578555523_0621.jpg
     

  3. Q. 경력의 입력 방법 및 강의경력은 어떻게 입력을 해야하나요?

    A.

    경력은 기관별로 입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중간에 단절되는 경우는 2건 이상으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경력을 입력할 때 경력증명서를 같이 제출하여야하는데 경력증명서의 유효기간은 없으며, 과거에 발행된 증명서의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재직중인 경우에 한해서는 공고 이후에 발급된 경우에 한해서만 현재까지 인정하며 그 이전에 발급된 경우에는 발급날짜까지만 인정을 합니다.

    강의 경력은 기간이 아닌 기관, 대학별로 입력하시기 바라며 총학점은 해당 대학에서 강의한 학점의 총 합입니다.

    외국어로 작성된 증명서의 경우에는 번역서를 같이 동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Q.

    논문의 대표논문1, 대표논문2가 있는데 어느 항목이면 몇개를 입력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A.

    affd6d536d83c8664649cd0ca81ea602_1578556064_9246.JPG

    위 항목에서 보듯이 대표논문1, 대표논문2 심사기준표의 전공영역에 해당하는 항목입니다. 해당 분야별 심사기준표를 참고하여 논문수, 논문의 저자구분등에 맞게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접수가 종료된 이후에는 해당 항목의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기준표를 사전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Q.

    연구실적의 경우 제출된 모든 연구실적에 대해 논문전체를 제출해야하나요?

    A.

    연구실적의 경우 모든 연구실적에 대해 논문 FULL-Text를 제출하셔야 하며, 추가적으로KRI연계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논문 증빙화일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학위 논문의 경우 박사 학위의 경우에는 학위 논문을 반드시 제출하되, 석사논문의 경우 심사기준표를 참고하여 석사 논문을 심사하지 않는 경우에는 표지와 초록부분만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영어를 제외한 제2외국어로 작성된 연구실적을 경우 한글 요약본을 추가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