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및 인재상
교육목표 및 인재상
실사구시(實事求是)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개인의 자아실현 및 공동체 진보를 구현하는 실사구시형 창의 · 협동 인재 양성’을 학부교육의 목표로 설정함
건학이념 |
실사구시(實事求是) |
교육철학 |
- 참으로 존재하는 세계에 바탕을 두어 진리를 탐구함
- 올바른 마음, 열린 정신으로 품격과 실용을 추구함
- 학술 · 예술 · 기술에 대한 연구와 배움을 실천하고 인류 공동선에 이바지함
|
교육목표 |
실사구시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개인의 자아실현 및 공동체 진보를 구현하는 ‘실사구시형 창의 · 협동 인재’ 양성 |
인재상 |
실사구시형 창의 · 협동 인재 |
인재상 구현을 위한 핵심역량
5대 핵심역량 |
역량 정의 및 하위 역량 |
미래 |
-
사회 변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학문과 학문, 지역과 세계, 현실과 가상을 초연결하는 능력
학제성 역량(학문+학문)
글로컬 역량(지역+세계)
CPS활용 역량(실재+가상)
|
인성 |
-
지성, 덕성, 감성의 조화를 이루어 인류 공동선을 일으켜 세울 수 있는 품성
지성 역량
덕성 역량
감성 역량
|
창의 |
-
열린 상상력과 비판적 분석력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상상력
분석력
문제해결능력
|
협동 |
-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역할과 책임을 다하여 협력하는 능력
소통 역량
배려 역량
리더십 역량
|
실천 |
-
자기 주도적으로 목표와 비전을 설정하고 진취적으로 도전하는 능력
자기주도성 역량
목표지향성 역량
모험성 역량
|